코딩테스트 입문 100문제(javascript) 76. 캐릭터의 좌표

2023. 8. 8. 18:54코딩 테스트 입문 100문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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function solution(keyinput, board) {
    let x=0;
    let y=0;
    
    let arr=[0,0];
    x= Math.floor(board[0]/2)
    y= Math.floor(board[1]/2)
    
    for(let i=0;i<keyinput.length;i++){
        if(keyinput[i]==="left"){
            arr[0]=arr[0]-1
            if(arr[0]<-x){
                arr[0]=-x
            }
        }else if(keyinput[i]==="right"){
            arr[0]=arr[0]+1
            if(arr[0]>x){
                arr[0]=x
            }
        }else if(keyinput[i]==="up"){
            arr[1]=arr[1]+1
            if(arr[1]>y){
                arr[1]=y
            }
        }else if(keyinput[i]==="down"){
            arr[1]=arr[1]-1
            if(arr[1]<-y){
                arr[1]=-y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    
    
    
    
    return arr;
}

캐릭터의 좌표


문제 설명
머쓱이는 RPG게임을 하고 있습니다. 게임에는 up, down, left, right 방향키가 있으며 각 키를 누르면 위, 아래, 왼쪽, 오른쪽으로 한 칸씩 이동합니다. 예를 들어 [0,0]에서 up을 누른다면 캐릭터의 좌표는 [0, 1], down을 누른다면 [0, -1], left를 누른다면 [-1, 0], right를 누른다면 [1, 0]입니다. 머쓱이가 입력한 방향키의 배열 keyinput와 맵의 크기 board이 매개변수로 주어집니다. 캐릭터는 항상 [0,0]에서 시작할 때 키 입력이 모두 끝난 뒤에 캐릭터의 좌표 [x, y]를 return하도록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주세요.

[0, 0]은 board의 정 중앙에 위치합니다. 예를 들어 board의 가로 크기가 9라면 캐릭터는 왼쪽으로 최대 [-4, 0]까지 오른쪽으로 최대 [4, 0]까지 이동할 수 있습니다.


제한사항
board은 [가로 크기, 세로 크기] 형태로 주어집니다.
board의 가로 크기와 세로 크기는 홀수입니다.
board의 크기를 벗어난 방향키 입력은 무시합니다.
0 ≤ keyinput의 길이 ≤ 50
1 ≤ board[0] ≤ 99
1 ≤ board[1] ≤ 99
keyinput은 항상 up, down, left, right만 주어집니다.


입출력 예
keyinput board result
["left", "right", "up", "right", "right"] [11, 11] [2, 1]
["down", "down", "down", "down", "down"] [7, 9] [0, -4]


입출력 예 설명
입출력 예 설명 #1
[0, 0]에서 왼쪽으로 한 칸 오른쪽으로 한 칸 위로 한 칸 오른쪽으로 두 칸 이동한 좌표는 [2, 1]입니다.
입출력 예 설명 #2
[0, 0]에서 아래로 다섯 칸 이동한 좌표는 [0, -5]이지만 맵의 세로 크기가 9이므로 아래로는 네 칸을 넘어서 이동할 수 없습니다. 따라서 [0, -4]를 return합니다.